[스크랩] 스타렉스 엔진 인슐레이터(미미)교환
Car Automotive/자동차정비
2013-10-29 11:13:06
스타렉스 엔진 인슐레이터(미미)교환
스타렉스 인터쿨러터보 소음 진동 냉간시 시동걸면 본닛진동 매우심함
차종 : 스타렉스 인터쿨러터보 2001년식 스틱차량
인슐레이터 엔진마운틴(엔진미미) 교환으로 완전해결
증상
*냉간시 시동걸면 초기900RPM시 매우진동 심함/본닛 에서 드러럭~드러럭 웅하고
어디서 인지 모르게 본닛전체가 진동 심하게 옵니다 그리고 핸들도 많이 떨림
*특정 알피엠에서 특히 진동심함 1800~2300RPM 구간
*운행중 5단에서 1800RPM 에서 속도계40km 일때 부하가 많이 걸리면 웅 ~ 드러럭 떨림
*어느정도 열을 받으면 약간 덜함
*정지시 에어컨켜고 있으면 핸들과 엔진전체가 진동 밟고있는 브레이크 페달까지 떨림
*물론 다같은 증상은 아니지만 대부분 그럴꺼라고 생각합니다
원인
*엔진 마운틴브라켓 파손또는 엔진미미 찢어짐 (인슐레이터)
*오랜 사용으로 인슐레이터 마운터고무가 변형또는 아래로 쳐저 충격 또는 진동흡수 못합
*아래 사진보면 알수 있습니다
*엔진 열에의해 고무탄성이 잃어 딱딱해짐
교환으로 진동 소음 완전 해결
1 스타렉스 인터쿨러터보 스틱차량 왼쪽 에어클리너 와 오일휠터 분리하고
우측에 배터리도 분리 하면 작업성이 높아집니다
2 엔진 인슐레이터 마운틴 브라켓 앗세이 2개 R/L구분없음
3 그림과 같이 왼쪽에 에어클리너 분리 우측에 배터리 분리 밑에 배터리 다이도 분리
4 우측에 배터리 분리하면 아래에 엔진미미가 보입니다
5 왼쪽에 에어클리너 분리하면 그림과 같이 보입니다
6 이 스페너는 특수공구로 공간확보가 어려운곳에 쓰기 아주 좋습니다
헤드 부분 원하는 각도로 조정도 할수있습니다 일반 스페너로 조금돌리고 위치바꿔 돌리는
것보다 엄청 편해요
7 짹으로 엔진 들어올릴때 냉각팬과 관습을 피하기위해 팬커버 분리하면 좋습니다
무리하게 올리면 팬이 파손될수 있습니다
8 왼쪽 미미는 새것입니다 오른족은 폐품입니다 차이나죠
새것은 약간 마름모 형입니다 우측은 브라켓 찢어짐 또는 파손으로 거의 사각형 입니다
탄성을 잃어 아래로쳐저 진동흡수못하고 차체로 전달됩니다 고무도 딱딱합니다
9 새것입니다
10 폐품입니다 비교가 되지요
11 좌/우측 폐품 미미 자체가 떨어졌습니다
엔진과 차체사이에 통나무 얻고 시동거는거와 느낌 입니다
교환후 진동 소음 사라졌어요 5단에서 저속으로 가다 악셀레이터 밟으면 웅~~하고 진동이 왔는데
이제는 그냥 부드럽게 나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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