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와이프가 보일러실 보일러 아랫부분에 수건을 깔아 두었더라구요

토독토독 물이 떨어진다고...

구조를 살펴 보겠습니다

아파트 외부에 보이는 가스보일러 배기구의 모습입니다

 

원활한 배기가스 배출을 위해 약간 기울어져 설치되어 있는 연통입니다

물빠짐 라인이 있고 빗물 유입방지 디지안이기는 하지만 비가 많이 내일 경우 흡기라인으로 침투되어

기울어져 있는 연통을 통해 보일러실 내부로 물방울이 떨어지는 것이었네요

천둥번개를 동반한 비가오는 어느날 입니다

악천후 시 연통을 타고 들어오는 빗물의 실내 유입 상태

빗방울이 기울어진 연통을 타고 모여 도망갈 곳이 없다보니 접합부분의 틈새로 흘러 들어오는게 확인되었습니다

비가 많이 오는 날에는 보일러실 바닥이 젖는 이유를 발견하였습니다

어떻하면 좋을까 고민을 하다가 물받이를 설치해 보도록 하였습니다

그럼 약간의 고민을 하고 재료를 준비하여 바로 제작에 들어갔습니다

재료는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로 만들었습니다

허접하지만 하나하나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ㅎㅎㅎ

다 쓰고 버려진 스프레이 캔 입니다...

잔류 가스가 있으니 안전사고에 유의 하여 노즐 부분을 확장시켜 주었습니다

캔의 아랫부분은 커터를 이용하여 절단하였습니다

고정을 할수 있도록 홈도 만들어 주었습니다

생각나는 대로 아주 대충 만드는 것이라 퀄리티는 신경쓰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ㅎㅎㅎ

고정을 할수 있는 밴드도 준비해 줍니다

다시 상단부로 돌아와서 타이어 밸브를 사용하여 물이 모여 빠지는 라인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공기압벨브 장착부위에 실리콘을 도포하여 물이 새지 않도록 끼워 주었습니다

손가락이 들어가지 않아 도구를 이용해 위치를 잡고 장착 완료 하였습니다

물이 빠질 수 있도록 벨브코어를 분리해 줍니다

물이 잘 빠질 수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였습니다

하늘빛이 환하게 보일 정도니 물이 아주 잘 빠질거 같습니다...

물이 빠지는 호스를 연결할 차례입니다

다량의 물을 배출시키는 장치가 아니니 배수만 잘 될 정도의 굵기면 됩니다

작아보이지만 밸브코어에 돌려 끼우면 딱 맞게 끼울 수 있습니다

남아도는 자동차 워셔액 호스를 사용하였습니다

반도클램프를 두개 엮어서 가조립을 하였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 에어크리너 흡기라인 조립용 클램프 입니다

설치 대기 상태입니다

이정도면 사용에 전혀 문제가 없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뭔가 조금 아쉬움이 남아서 집에 좋은 기운을 불러온다는 금색 카페인트로 칠을 해 주었답니다 ㅎㅎㅎ

퀄리티는 신경 쓰지 않은다는 말이 거짓말 이었나 봅니다 ㅎㅎㅎ

완성된 물받이를 설치하여 보겠습니다

빗물이 떨어지는 또 다른 비오는 날입니다...

알맞은 위치를 잡고 물받이 설치를 완료한 모습입니다

보일러 연통의 열에 의한 손상이나 화제발생 위험이 없도록 고무등의 자제가 멀리 떨어질수 있도록 하다보니

물받이의 모양이 기다란 모양입니다 ㅎㅎㅎ

 

호스를 길게 늘여뜨려 하수구 가까이 위치해 두었더니 모여진 빗물이 호스를 타고 흐르는 것까지 확인 되네요 ㅎㅎㅎ

대단한 아이디어는 아니지만 남아도는 소품을 활용하여 만든 물받이 입니다

허접해 보이지만 이런 방법으로 다른곳으로 응용해도 될듯 하다는 생각도 드네요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