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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님 께서는 우주폰 Z폴드 휴대폰을 사용중입니다

9개월 전 즈음 산책 중 떨어트려 화면의 중간 가장자리 부분에 멍이 든체로 사용했답니다

고장 사진이 없네요... 이런...

어느정도 였는지 다른분 블로그에서 사진을 빌려야 겠습니다...ㅋㅋㅋ

사진처럼 만큼은 아니지만 표시한 부분만큼 멍든 상태로 사용하였답니다

터치가 안되는건 아니고 크게 불편함이 없었다고 버텼습니다

대기업 제품과 대기업 통신사를 사용하는 이유는 사후 관리가 좋기 때문이겠지요~!

약정기간도 끝나가고, 통신사 요금제에 들어놓은 분실/파손보험이 있어서 활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절차를 알아보니 먼저 수리 후 청구하는 방식이더라구요...

그래서, 거주지와 가장 가까운 곳의 서비스센터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중요 데이터는 PC에 보관을 하고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였습니다

서비스센터에 도착...

업무에 맞는 번호표를 뽑고 대기합니다...

평일이고 비가 오는 날에 방문하였던지라 대기인원 1명...

수리부위 안내 받고, 추가적으로 수리필요 부분 있는지도 점검의뢰 하였습니다.

폴드 제품이라 수리시간이 오래 걸릴줄 알았지만, 40분 정도 소요된다고 안내받았습니다.

약 30분 후 수리가 끝난 휴대폰을 보여주시고, 설명까지 듣고나니 35분 정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정말 빠르고 정확하게 수리해 주시니 감동했습니다

역시 대한민국 IT 기술은 자랑스럽습니다...

빠른 좋은 서비스 만큼 대가도 빠르게... ㅎㅎㅎ

수리비용도 지불 하였으니 파손보험 청구하는 과정으로 넘어가도록 하였습니다.

휴대폰 수리 후 명세서를 담아주는 봉투에 통신사별 보상관련 문의처가 메모되어 있습니다

휴대폰 앱을 이용하는 방법을 모를경우 상담하여 신청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앱을 이용해 파손보험 청구를 신청할 수 있고 빠르게 처리가 된다고 하니 바로 진행하였습니다

 
 

'파손보험' 검색 후 통신사에 맞는 앱을 설치합니다

개인정보 등 인증 후 로그인을 하면 보험가입 현황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보험금 신청 메뉴를 찾아 상단의 수리 내역서 및 카드영수증을 촬영하여 업로드 하면 됩니다

 
 

정말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접수가 완료되면 카카오톡으로 안내가 옵니다~

오후 4시 이전에 신청하면 수리비가 당일지급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얼마 후 정말로 수리비의 20%에 해당하는 금액이 입금되었답니다...

카드결제 하고 난 후 보상금액에 해당하는 금액이 들어오니 꽁돈 들어온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낸 보험료와 비교하면 몇만원 정도의 이득이 생기는 결과이지만,,,

결론적으로 보험을 들지 않았으면 어쨌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답니다 ㅎㅎㅎ

통신사와의 약정기간이 2주 후 만료가 되어...

파손보험 유지기간도 끝나가고,

비싼? 요금제를 유지할 필요가 없어졌다고 생각되어 졌습니다...

그래서, 알뜰폰 사업자로 갈아타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여러 알뜰폰 사업자가 있지만 사용해 보았던 통신사 두곳 중에서 고민하였습니다

https://mvnopartners.uplus.co.kr/

 

통신 생활에 +알파 ,U+ 알뜰폰 공식 홈페이지

+알파에서 U+ 알뜰폰 요금제와 서비스, 이벤트를 확인하고 합리적인 통신비를 경험해보세요.

mvnopartners.uplus.co.kr

 

 

사용패턴을 고려하여 적당한 요금제를 고르고 나니 선택되어진 통신사업자 입니다

번호이동 및 개통을 위한 유심구매는 홈페이지에도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답니다

https://www.ktmmobile.com/direct/openMarketInfo.do

앗~! 다이렉트 몰에서 구매하였는데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고 추가적으로 혜택도 주어지는 곳도 있네요 ㅎㅎㅎ

나중에 알았으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추가혜택 꼭 받으시길... ㅋㅋㅋ

사용자에 따라 필요한 부가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으니

알뜰폰으로 갈아타기 전에 필요한 부가서비스는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3년 넘게 사용중인 KT M모바일 입니다

대형 통신사의 멤버십 서비스 등 제휴서비스가 없는것 말고는 전혀 불편없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동일 요금제 대비 50%~80% 까지의 월 사용료의 차이가 있는 부분이기에

대형통신사 요금제 유지의 필요성이 없다고 느껴졌답니다

상위등급 요금제를 선택하여도 정말 마음놓고 써도 될만큼이기 때문이지요...

이런 부분은 제 담당?이라 셀프개통까지 통신사 홈페이지 안내를 참고하여 진행하여 주었습니다

셀프개통 작업 후 배송되어진 유심만 바꿔 끼우면 번호이동 과정까지 자동으로 이루어 집니다

이전 통신사와의 번호이동 동의까지 완료해야 하는데 문자로 링크가 전송되어 진답니다

제가 개통했을때와 비교하면 더 쉬워졌고 절차도 간편해 져서 놀랐습니다

액정 교체시 배터리까지 붙어있어 파츠로 교환되어 완전 새거 되었답니다

거기에 월 사용료도 1/5 정도로 줄어들었으니 부담이 줄어 좋은거 같습니다

가전제품/IT기기/컴퓨터 등은 관리하며 오래쓰는 스타일이라

와이프 전화기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시간내어 관리해 주었답니다 ^^*

또 떨어트려 고장나지 않기를 바래야 겠습니다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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